골프장CEO(길·칼럼)

골프장 총지배인(본부장) 사장님의 하루 - 내장객 8만 내외의 성수기 퍼블릭 골프장

골프장잔디박사골프코치 2017. 11. 19. 13:27

 골프장 총지배인, 사장님의 하루

- 내장객 8만 내외의 성수기 퍼블릭 골프장 -

 

● 기상

- 기상후 날씨 현황 체크

 

● 티오프 1시간전 출근

- 첫 골퍼가 티샷을 하는 시간

- 초여름 성수기의 경우 5시 30분 출근

 

● 직원 출근 및 클럽하우스 이상 유무 확인

- 시스템이 원활이 돌아가는지 확인

 

● 락카실 실내 온도 확인

- 20~25도 내외로 고객이 도착 30분 전에 셋팅

 

● 카트를 타고 코스 점검

  - 당일 코스의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점 파악

  - 위험 요소 및 코스내 청결 파악

  - 담당 팀장에게 즉시 업무 지시

 

● 퍼팅그린 그린스피드 파악

  - 퍼팅그린에서 2.7m이상 나오는지 확인

 

● 첫 고객 로비에서 영접

  - "저희 명품 골프장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멘트

 

● 광장에서 골퍼와 소통

  - 광장에서 두리번 거리는 골퍼가 있다면 다가가서 "도움이 팔요하세요"라고 문의

  - 스타트 광장에서 골퍼들에게 "즐거운 라운드 하세요"라고 멘트

  - 첫팀이 티샷 할때까지 인사

 

● 긴급 업무 지시

  - 팀장급 대상 업부 지시 - 카톡 활용

  - 전직원 대상 업무 지시 - 카톡 활용

 

● 아침식사

  - 7~8시경

 

● 사무실 복귀

  - 오늘 업무 내용 파악

  - 관공서 업무 체크

 

● 당일 부킹 현황 파악

  - 부킹 취소 현황 파악

 

● 고객 VOC 확인

  - 문제점을 개선 후 고객에게 피드 백

 

● 부사장 회의

  - 30분 이내 회의

  - 이상이 없을 경우 주 1~2회로 제한

 

● 인근 골프장 현황 체크

  - 부킹 현황

  - 그린피 현황 분석

 

● 프론트 정산 시스템 구축

  - 고객이 몰려 프론터가 그린피 정산으로 복잡할 경우 전직원이 붙어서 정산할 수 있는 시나리오 구축

 

● 경기진행 상황 체크

  - 4시간 30분 이내 라운드가 가능한지 확인

 

● 컴플레인 해결

  - 라운드 중 고객 불만 원인 파악

  - 라운드를 마친 골퍼에게 찾아가서 불만 원인 청취 및 개선 방안을 알려 줌

 

● 잔여 타임 해결

  - 잔여 타임 채우기 위해 고객 중 9홀 추가 유도

 

● 식음 매출 유도

  - 내장한 골퍼들 중에서 클럽하우스 식당 이용을 유도

 

● 식음 잔반 체크

  - 고객의 음식 맛에 대한 평가 확인

 

● 라운드 후기 확인

  - 라운드를 마친 골퍼를 대상으로 좋은점 및 개선점 확인

 

● 오늘 매출 현황 확인

  - 현금 매출 및 카드 매출 확인

  - 수입금 은행 입금

 

● 내일 부킹 현황 분석

  - VIP 방문 여부 체크

  - 단체팀 부킹 현황 분석

 

● 식당 예약 및 식자재 체크

  - 식당 예약 현황 파악

  - 내일 식자재 수급 현황 체크

 

● 골프장 보완 점검 후 톼근

  - 마지막 팀이 골프장 주차장을 떠난 후

 

골프장 사장 또는 (총)지배인은 골프장의 중요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하는 직책입니다.

고객과 성향을 분석하여 영접하고 재방문을 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1:1로 다가가 영업을 해야 합니다.

 

(총)지배인/본부장의 꿈을 가진 분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골프장 부서별 직무에 대한 이해와 매출향상을 위한 경영지식이 필요하다면 저희 건국대 골프장CEO과정에 지원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건국대 골프장CEO 과정에 입학하시면 1년동안 골프장 경영지원팀/경기팀/코스팀/식음팀 직무 이론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www.kkugk.com)

 

※ 신입생 모집기간 : 12월 1일~2월 28일

※ 입학지원서 다운로드 : www.kkugk.com

※ 문의 : 02-453-3786 또는 010-6863-6555 또는 010-9178-3654



※ 호주 골프장 조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