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그린키퍼(길·칼럼)

[칼럼]융합적사고를 지닌 인재가 되자.

골프장잔디박사골프코치 2014. 6. 17. 10:27

[ 이런 질문을 받으면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

 

왜~경기운영팀장 또는 캐디마스터가 코스관리와 식음분야 및 마케팅 분야를 알아야 하나요?


왜~(헤드)그린키퍼가 경기운영과 식음분야 및 마케팅 분야를 배워야 하나요?


왜~사장 또는 지배인 또는 고객지원팀이 코스관리와 경기운영 분야를 알아야 하나요?

 

저도 6년전에는 위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했습니다.

아래를 보세요^^

 

코스관리팀, 경기운영팀, 식음료팀 및 고객지원팀(총무팀) 등 4부서는 서로 강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융합적 사고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린 및 코스 잔디품질이 4부서에 미치는 영향을 볼까요?

 

그린키퍼는 연중 균일한 그린 잔디품질 유지 때문에 사직서를 쓰고 근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기운영팀은 매년 3월 초, 5월 말(통기작업), 8월 말 정기적으로 그린이 나빠 컴플레인 증가로 미칠 지경입니다.

사장님은 나쁜 그린 때문에 그린스피드가 느려 내장객이 감소할까봐 언절부절입니다.

식음팀의 매출은 내장객이 많으면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코스 품질이 좋으면 내장객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건국대학교 헤드그린키퍼,  그린키퍼,  경기운영팀장,  캐디마스터,  KU골프장CEO과정, 골프산업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골프장에 근무하는 다른 사람들과 생각, 비전 및 행동이 달라야 하겠습니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경 여러분에게 카카오그룹에 게시하는 골프장 관련 칼럼도 유사한 목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닫힌 생각과 행동을 정리해야 겠습니다.
여러분과 저는 우리나라 골프장, 축구장, 야구장 및 조경분야 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강력히 희망합니다. ^^

 

※ (공지 1) 현장에서 적용한 우수한 경영 및 관리 기술이 있다면 본 카카오그룹에 올려주세요^^ 칼럼 정보의 내용과 범위가 매우 풍성해 질 것입니다.

 

※ (공지 2) 아직도 재학생 및 졸업생 정보공유의 공간인 카카오그룹이 기수별로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동문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 빠진 동문들이 있다면 그룹으로 초청 하셔서 최신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제가 초정하면 부담을 가지는 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화번호가 바뀌어 초청이 어려운 분이 20~30%정도 됩니다.

 

혼자 빠진 것을 알면 무지 서운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ㅎㅎ 

꼭 부탁드립니다. ^^


전화번호가 바뀌어 저로부터 정기적 문자 메세지를 받지 못하시는 분들의 이름과 연락처를 댓글로 달아 주시거나 바뀐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내라고 전해 주세요.^^

 

※ (신입생 모집) 2014년 9월 KU골프장CEO(12기) 및 경기운영 팀장/캐디마스터 과정(8기)에 입학하고자 하는 신입생이 있으면 02-453-3786으로 연락을 주세요^^

 

※ (사진) 세계의 잘 관리된 코스를 감상해 보세요^^ 라운드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 해 질 것입니다. 물론 내장객이 3~4만으로 적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