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산업학과(석박사 칼럼)

골프장관리전공 졸업생이 전하는 성장 스토리 - 건국대 산업대학원 골프산업학과

골프장잔디박사 2018. 1. 9. 16:30

 

건국대 산업대학원 골프산업학과 
골프장 관리전공 졸업생이 전하는 성장 스토리


● OOO 팀장
- 코스팀장으로서 회사에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 OOO 팀장
- 외부 강의를 할 기회가 있는데 학위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다. 이제 스펙을 갖추었으니 좀더 자신감 있게 강의를 할 수 있다.

● OOO 부장
- 코스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 OOO 부장
- 논문을 준비하며 코스관리 지식을 정리하는 기회를 가졌고 책을 낼 수 있게 되었다.

● OOO 국장
- 골프장 사장으로서 알아야 할 직무를 배웠다.

● OOO 팀장
- 비료 사업을 하는데 전국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 OOO 부장
-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전공 관련으로 심도있게 공부하고 있다.

● OOO 사장
- 경남에서 먼길을 오가며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다닐 때는 힘들었지만 박사학위를 받고나니 홀가분하다.

● OOO 이사
- 골프장 관리팀장에서 임원으로 승진하였다.

● OOO 인천소재 골프장 부장
- 환경공학 전공에서 코스팀 관리 부장으로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OOO 사장
- 골프장 중수도의 재활용과 비료 성분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실험과 논문으로 검증할 수 있었다.

● OOO 용인소재 골프장 부장
- 학벌에 대한 컴플렉스를 만회할 수 있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 OOO 경기팀 대리
- 건국대 골프산업학과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해서 우물 안 개구리를 벗어나게 되었다.

● OOO 대학원 생
- 현장 경력없이 학사 졸업후 바로 석사과정에 입학해서 잘 할 수 있을까 두려움이 있었지만 결론적으로는 아주 잘 한 선택이었다. 새로운 지식과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