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매출액 증대방안
(경기진행, 코스관리, 회원권, 골프텔, 식음료 분야별)
(참조: http://kkugk.com KU골프장아카데미)
●경기진행 측면
- 전화 통화 제한
- 3회 이상 멀리건 사용 제한
- 컨시드 룰 적용
- 그린에서 퍼팅연습 제한
- 그린피 세분화(성별, 요일별, 계절별, 시간대별)
- 인근 주민 10% 활인 혜택
- 새벽 첫 스타트 팀은 젊은 회원을 배정(진행속도 빠름)
- 늦게 도착하는 팀이 없도록 안내활동 전개
●코스관리 측면
- 깨끗하고 상쾌한 느낌의 골프장이라는 이미지를 각인
- 균일한 잔디, 디봇 관리, 페어웨이와 러프의 정확한 구분, 티잉 그라운드의 각종 도구관리, 그린상태, 코스 주변의 수목 및 벙커 관리 등이 매우 잘 된 골프장으로 각인
- 팀 수에 따라 티 마크와 그린의 핀 위치 조절(쉬운 곳에 배치)
- 그늘집 전후 홀의 티마크와 그린 핀 위치를 조절(그늘집 전홀은 빨리 홀 아웃할 수 있도록, 그늘집 다음 홀은 홀 아웃이 늦도록 배치)
- 고급 관리 기술 배양
- 2.7m내외의 그린스피드 유지
- 코스관리 요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유지(인사, 웃는 얼굴 등)
- 골프장의 여유 부지에 경제적 수목 재배
- 조언자 업시 거리를 구별할 수 있는 야드목 설치
- 러프, 벙커 등의 낙엽 관리
- 다양한 티잉 그라운드의 활용
●회원권 측면
- 대기업이 운영하는 골프장의 경우 타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해 분양을 촉진. 즉, 롯데 스카이힐 골프장의 경우 회원권 소지시 롯데 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호텔을 이용할 때 활인 혜택을 줌으로써 회원권 분양을 증대시키고 동시에 각 계열사의 매출을 증가 시키고자 전략)
- 비회원의 동반이 많은 회원은 선호 예약 시간대 배정
- 법인 회원권 분양 비율 높임
- 투자 가치 증대를 위한 마케팅(지명도 상승)
- 가족 및 동반자 등에도 혜택을 주는 회원권을 분양
●골프텔 측면
- 동호회 및 단체팀 행사 유치
- 비수기 패키지 상품 개발
- 다른 골프장과 연계한 공동 상품 개발 및 마일리지 제도
- 호텔 수준의 안락함과 휴식 공간 및 서비스의 제공
- 숙박을 겸한 골프 팩키지 개발(창립 기념 골프대회, 직장 워크샵 및 골프대회, 직원 친선 골프대회 등)
- 회원들의 기념일 차원에서 골프텔 제공(생일, 결혼기념일, 회갑, 회원 가입일 등)
- 단체팀을 위한 서틀 버스 운행
●식음료 측면
- 지역 특산물을 판매
- 홀인원시 특별 메뉴 제공
- 일부 시간대 일반인에게 개방
- 직원들의 위생관리로 안전한 음식제공
- 골프장 대표 메뉴를 개발해 제공
- 계절별, 날씨별 특색 있는 음식을 이벤트로 제공
- 메뉴 선호도를 분석하여 실패한 메뉴를 제거
- 연령과 성별에 맞춘 메뉴를 개발 및 추천
- 시중에 판매하지 않은 특별 매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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